고용보험 쉽게 따라하기
1. 인증서 등록하기
- 1.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- 2. 회원아이디를 입력합니다.
- 3. [공동인증서 등록/변경]버튼을 클릭합니다.
2. 사업장 검색
다음 페이지에서 사업장관리번호에 회원아이디를 적고 검색을 누릅니다.
※ 회원아이디는 일반사업장은 사업장관리번호 11자리(일반적으로 사업자 등록번호 +0 또는 6), 사무대행기관은 사무대행기관번호 10자리, 미승인하수급은 미승인하수급인번호 15자리입니다.
3. 공동인증서 선택
- 1. 해당 공동인증서 대상이 목록에 나오면 이를 클릭합니다.
- 2. [공동인증서 등록/변경]버튼을 클릭합니다.
4. 공동인증서 등록
- 1. 서명에 사용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.
- 2. 인증서에 맞는 암호를 입력합니다.
- 3.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5. 신원확인
- 1. 신원확인용 사업자등록번호 10자리를 입력합니다.
- 2.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6. 인증서 등록 완료
다음과 같은 화면 이후에 메인화면에서 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