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용보험 쉽게 따라하기
1. 로그인 하기
메인화면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 클릭 후 아래 이미지와 같이 기업회원 탭에서 사업장관리번호를 입력한 후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.
※ 기업 민원처리현황조회를 하기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2. 민원처리현황으로 이동하기
상단의 기업서비스 메뉴의 민원처리현황을 클릭하시면 민원처리현황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3. 민원처리현황 조회 - 1
- 온라인(홈페이지)과 센터에서 신청, 신고한 신청서 및 신고서의 처리 현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- 업무구분, 서식 선택 확인하고자 하는 처리상태를 선택합니다.
- 전체, 특정대상자 및 사업장 관리번호를 선택합니다.
- 접수일자 기준의 검색 기간을 선택하신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.
4. 민원처리현황 조회 - 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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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리 상태 안내
- 미전송 : 전송 전 상태입니다. 신청 및 신고 내역을 수정 및 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.
- 전송완료 : 전송이 완료되어 담당센터에서 접수대기 중인 상태입니다. 회수 하여 신청 및 신고 내역을 수정 및 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.
- 처리중 : 신청 및 신고한 내역에 대하여 담당센터에서 처리중입니다. 신청 및 신고한 내역에 대하여 수정이 필요한 경우 '반려요청'하여 반려처리 후 재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.
- 처리완료 : 신청 및 신고한 내역에 대해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.
- 처리완료(지급) : 신청하신 신청서에 대해 지급처리가 결정되었습니다.
- 처리완료(부지급) : 신청하신 신청서에 대해 지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.
- 보완 : 신청 및 신고한 내역에 대해 담당센터에서 필요 자료를 보완하는 중입니다. 필요 자료에 대하여 추가적으로 제출 요청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반려 : 신청 및 신고한 내역에 대해 부적합하다고 판단이 되어 접수된 신청 및 신고서가 반려된 상태입니다. 해당 신청 및 신고서에 대하여 재작성 및 재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.
- 반려 처리된 서류는 필요한 정보를 재 기입 후 다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5. 민원처리현황 조회 - 3
- 신청한 업무의 처리 현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 (조회 요청한 메뉴의 처리결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)